겨울철 대비,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안전점검 시행

캠핑장 건축물과 전기, 소방 등 캠핑장내 시설물 안전점검

작성일 : 2019-11-14 20:28


 

본격적인 동계 캠핑시즌에 들어서는 11,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문영출)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은 시설물 안전점검 및 겨울철 캠핑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을 지난 5일 시행했다.

 

이번 안전점검은 강동구청 푸른도시과 주관으로 캠핑장 내 건축물과 전기, 소방 등 시설물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화재 사고 발생률이 높아지는 겨울철 분전함 점검과 소화기 비치여부 등을 사전에 점검해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점검결과 건축물과 전기, 소방 등 모두 이상 없이 잘 운영되고 있으며, 건물주변 일부 적치물과 CCTV 촬영을 방해하는 나뭇가지 등을 오는 15일까지 신속히 제거해 조치할 예정이다.

 

가족캠핑장 관계자는 겨울철 캠핑 사고는 난방 기구를 잘못 사용해 발생하는 일산화탄소 중독과 노후화된 난방기구 사용으로 인한 가스 누출 사고 등 캠핑을 자주 다닌 사람에게도 일어날 수 있다며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안전에 주의해 줄 것을 특히 당부했다.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은 1130일까지 운영 후 휴장에 들어가 내년 3월 다시 오픈한다. 자세한 내용은 가족캠핑장(02-2045-7880)으로 전화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