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도시관리공단 건축물, 기계설비 정기안전점검

자체 기술인력을 활용한 점검으로 예산절감

작성일 : 2020-06-19 18:16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은 지난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기술인력을 통해 건축물 정기안전점검을 실시했다.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문영출)은 지난 526일부터 28일까지 건축, 기계 외부 전문가와 안전실 기술인력을 통해 건축물 정기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정기안전점검은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시설물의 안전위험요인 조기 발굴과 건축물의 유지관리에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실시한다.

 

점검 대상은 온조대왕체육관 유소년 스포츠센터 해공체육관 등 문화체육 8개소와 천호1암사동 명일동 등 공영주차 6개소로 공단이 운영하는 14개 시설에서 진행됐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건축물 구조안전성과 위험 요인 및 수영장 설비, 환기시설, 냉방기 등 기계시설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정밀안전진단 결과에 따라 보수·보강 등 적절한 조치 여부를 결정해 우선순위에 따라 순차적 공사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점검은 외부 전문 인력뿐만 아니라 안전실 자체 기술 인력으로 진행돼 예산 상당 부분의 비용을 절감하는 성과를 올렸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전실 직원의 역량을 강화하여 자체 기술력 활용을 통한 예산 절감에 기여하겠다라며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