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도시관리공단, 지역문화 활성화 동참

서울암사동유적·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온라인 학습콘텐츠 영상 촬영 제작지원

작성일 : 2020-09-17 16:53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문영출)은 온라인 학습콘텐츠 온에어(ON-AIR) 마을교실을 기획한 강동·송파교육청에 서울암사동유적과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을 지난 91014일간 촬영장소로 무료 제공하고, 교육자료 촬영협조에 적극 지원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초등학생들이 야외 학습활동에 제한받자 강동·송파교육청은 마을자원을 활용한 온에어 마을교실 제작에 들어갔다. 온에어 마을교실은 마을을 켜다(ON)의 의미로 마을교실 구석구석을 생동감 있게 영상으로 제작해 코로나19 펜더믹 등과 같은 상황에서도 제한 없이 교육에 참여해 강동·송파지역의 마을을 이해하는데 의미를 담았다고 한다.

 

공단 관계자는 현장학습을 통해 직접 느끼고 체험해야 할 어린이들이 인터넷을 통해 현장을 접하게 된 상황이 안타깝다서울 암사동유적은 신석기시대 사람들 삶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곳이며,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은 현대인의 문화와 삶이 녹아 있어 과거와 오늘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콘텐츠 개발에 지속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