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공체육문화센터, 피클볼 무료 공개강좌 진행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운동 ‘피클볼’ 호응

작성일 : 2020-12-01 17:43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문영출) 해공체육문화센터에서는 구민들의 생활체육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1124, 26(2)에 실시한 피클볼 무료 공개강좌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피클볼 공개강좌는 구민들 대상으로 선착순 30명 모집했으며, 참여한 구민들은 코로나-19 감염방지를 위해 전원 마스크 착용 및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한 상태에서 수업을 진행했다.

 

피클볼은 테니스와 비슷하지만 테니스보다 힘이 적게 들고, 순발력, 눈과 손의 협응력이 중요한 운동으로 코트 내에서 움직이는 공간이 넓지 않기 때문에 어르신들도 신체능력과 상황에 따라서 중강도나 고강도로 언제든지 즐길 수 있는 여가 활동이다.

 

공단 관계자는 피클볼은 다른 스포츠에 비해서 진입 장벽이 낮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종목으로 구민들의 건강이 보다 윤택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참여하신 분들이 피클볼을 즐기는 모습을 보아 뿌듯하였고, 앞으로 강동구 내에서 피클볼 활성화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해공체육문화센터 이용 및 기타 문의사항은 전화(02-477-222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