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오면 유소년 갤러리로 놀러오세요

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 내부 벽면에 그림 전시

작성일 : 2021-03-05 21:24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문영출) 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이하 유소년센터) 내부 곳곳이 멋진 갤러리로 변신했다. 유소년센터는 환경 정비 기간 동안 내부 시설을 정비하면서, 벽면에 설치됐던 낡은 안내문 등을 철거하고, 국내 화가의 그림을 엄선해 전시했다.

 

전시된 그림은 유소년센터 특성에 맞게, 화사한 색감의 풍경화와 정물화들로 구성됐다. 지하주차장에서 1층 로비로 올라오는 벽면에는 파스텔톤의 풍경화로 산뜻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2층으로 올라오는 계단 벽면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할만한 동물을 주제로 한 풍경화가 전시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유소년센터 이용 회원들이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기획됐다. 이번 전시를 총괄한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심리적 우울감을 호소하는 사례가 늘었다고 알고 있다. 현재 유소년센터도 몇몇 프로그램에 한해 임시 운영 중에 있어, 정상 운영 일정을 문의하는 회원들의 전화가 잦다. 빠른 시일 내에 센터 운영이 정상화 돼 많은 회원들이 전시를 볼 수 있기를 바란다. 또 예술이 심리 치유의 기능이 있는 만큼, 센터에 전시된 작품을 보며, 회원들이 행복감을 느끼고, 심리적 안정을 얻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유소년센터의 임시 운영 일정은 유소년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SNS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안내데스크(02-3828-7979)에서도 문의가 가능하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