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의 미래에 사랑을 전하다

‘강동구도시관리공단’과 ‘강동이으미’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 2017-09-25 10:10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계중)921() 오후 2, 명일동에 위치한 카페핸섬에서 강동구 청년네트워크인 강동이으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년 취업문제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현실에서 지역사회 청년들의 고민을 들어보고, 그들과의 상생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업무협약식은 강동구립도서관이 제공하는 200만원 상당의 기부도서 전달식도 겸했다.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모델 공동 연구와 지역청년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상호 협력 추진, 기타 각종 사업의 공동 협력 및 양 기관의 발전에 필요한 사항을 협력하는 것으로, 그 첫 번째 신호탄을 오는 114() ‘1회 강동톡페스티벌에서 쏘아 올릴 계획이다. ‘1회 강동톡페스티벌2010년부터 2016년까지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 7회 연속 진행해 오던 강동북페스티벌의 연장선에서 토크(Talk)’라는 새로운 시도를 모색한 축제로, 강동이으미는 축제 기획부터 진행까지 전반에 걸쳐 함께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 참석한 이계중 이사장은 창의성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연결하는 능력이라고 들었다. 그런 의미에서 강동이으미는 가장 창의적인 단체가 아닌가 생각한다. 그리고 그 연결고리에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 함께 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공단과 강동이으미는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해 지역사회의 발전을 모색한다는 공통점에서 앞으로 함께할 일들이 많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 자리에는 강동구 청년뉴딜 일자리 사업의 일환으로 강동구립도서관에서 활동 중인 북소믈리에 및 문화프로그램 디렉터들이 참여해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 고민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를 계기로 공단은 강동이으미와의 긴밀한 상호협력을 통해 강동지역 청년들의 미래를 향한 도전 정신에 실질적인 조력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