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공단, 홍보영상 눈길

정보가 없어 이용 못하는 주민 없도록 홍보 동영상 제작

작성일 : 2017-11-03 14:53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계중)이 세 번째 자체 홍보 동영상을 제작했다. 전문 업체에서 제작한 홍보영상에 비하면 많이 부족하지만 직원들의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제작한 만큼 참신하다는 반응이다.

 

공단의 슬로건, ‘고객의 꿈을 실현하는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을 주제로 제작한 동영상은 이번이 두 번째다. 이번 홍보 동영상의 콘셉트는 고객들의 소소한 일상의 꿈을 공단이 무엇보다 소중히 생각하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늘 고객과 함께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일상 속 고객의 꿈인 , 건강, 여가를 테마로 유소년스포츠센터, 작은 도서관, 가족캠핑장 등이 배경으로 나와 지역주민 누구나 공단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기획부터 촬영·편집까지 직원과 근로장학생이 담당해 더욱 의미 있는 일로 평가받고 있으며 자체제작으로 예산까지 절검할 수 있었다. 특히 전문기술을 요하는 영상 편집 분야는 현재 건국대학교 예술학부(영상전공) 4학년에 재학 중인 강소이 학생이 맡았으며 전공과 관련해 유익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했다.

 

이계중 이사장은 생각보다 많은 지역주민들이 공단에 대한 정보가 없어 이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보다 많은 지역주민들이 공단의 유익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알리자는 취지로 직원들과 홍보 동영상을 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강동구도시관리공단 홍보 동영상은 공단 페이스북과 블로그, 유투브, 사업장별 밴드를 통해 볼 수 있으며 관내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설치된 미디어 보드에서도 만날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