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해진 수영장 덕분에 기분까지 밝아져요

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 수영장 노후된 등 기구 교체

작성일 : 2021-08-06 13:52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문영출) 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이하 유소년센터)는 최근 시설 정비의 일환으로 수영장의 노후화된 등 기구를 교체하는 공사를 실시했다.

 

유소년센터는 평소 시설 관리를 함에 있어, 수영장 실내 조도를 기준치(600 lux1200 lux)에 맞추어 운영해 왔다. 그러나 최근 몇몇 등 기구의 기능이 저하된 것을 발견하고, 시설 환경 개선을 위해 선제적인 조치를 취하게 된 것이다.

 

이번 등 기구 교체 공사 진행으로, 수영장 내 눈부심을 최소화해 회원들의 편의성을 증진시키는 효과 이 외에, 절전 제품을 사용해 전력 사용량을 줄이고, 내구연한을 연장해 예산을 절감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유소년센터 시설물 담당 직원은 공사가 완료된 후 수영장 조도를 확인해 센터 회원들이 좀 더 밝은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점검했다. 수영장 내부가 환해진 것이 보는 사람의 기분까지 밝아지는 느낌이다. 빨리 운영을 재개하여 회원들이 즐겁게 운동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유소년센터는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인해 휴관 중이다. 이후 운영이 재개될 경우, 홈페이지 및 네이버 밴드로 공지할 예정이며, 이 외 센터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안내데스크(02-3428-7979)에 문의할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