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일·명일 테니스장 편의시설 확충

작성일 : 2021-08-20 11:39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문영출)에서 운영하고 있는 명일·강일테니스장은 야외 운동시설의 특성으로 인한 이용주민의 불편을 개선하기 위해 편의시설과 이용환경을 개선했다.

 

명일테니스장 경우, 테니스장 규모에 비해 휴게 공간이 협소해 야외 휴게 공간을 증설했다. 휴게 공간의 크기는 약 162개동을 설치했으며, 20여 명 인원이 휴식할 수 있는 규모이다. 휴게 공간의 설치로 회원들이 더위와 추위를 피해 운동 중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돼 테니스장 이용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야간 이용 시 각종 해충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친환경 포충기를 설치해 회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할 수 있도록 했다.

 

강일테니스장은 한강에 인접하고 야간조명으로 인한 동양하루살이 출몰이 많아 공단에서도 정상적으로 운영하기 어려울 정도로 어려움이 있었고 이용하는 주민도 그동안 많은 불편을 감내하며 이용했다.

 

이번에 설치한 친환경 포충기를 통해 동양하루살이 등 각종 해충으로부터 이용주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고 화학 약품 등을 사용하지 않는 방역으로 상수원 보호구역을 보호할 수 있었다.

 

각 시설 담당자들은 공단 직원들은 회원들이 테니스장을 이용하는 데 있어 불편한 점을 개선하려고 항상 노력하고 있다. 이 외 또 다른 불편사항이 생기면, 사무실로 직접 방문하거나, 유선(명일테니스장 02-2045-7870, 강일테니스장 02-2045-7872)으로 연락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