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양쇼핑(앞) 노상공영주차장 무인화 설치

작성일 : 2021-11-09 19:16

강동구도시관리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주양쇼핑() 노상공영주차장이 1116일부터 30일까지 무인화 주차시스템 설치공사가 진행된다.

 

무인화 주차시스템이란 주차관리인 없이 자동화로 운영되는 시스템을 말한다. 현재 주양쇼핑() 노상공영주차장은 현장근무자가 배치돼 주차요금 정산 업무를 하고 있다. 이번 공사가 완료되면 시범운영을 거쳐 무인화 주차시스템이 오픈될 예정이다. 시범운영 기간중에는 무인화로 운영되더라도 현장근무자가 배치돼 고객들의 이용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공사는 총 41면 중 30면의 무인화 공사가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공영주차장의 시간제, 월정기 이용 고객 및 주거지주차 이용이 전면 금지된다. 또한 주차장 이용이 필요한 고객들은 인근의 주양쇼핑() 공영주차장 등 모두의 주차장 앱을 이용해 다른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공단 관계자는 무인화 주차시스템의 도입으로 고객들이 주차요금 정산을 빠르게 처리하고 출차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자세한 안내사항은 주차부스에 부착된 안내배너 또는 현장근무자가 배포하는 전단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공영주차팀(02-478-6147)으로 전화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