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공단 아이디어 공모전

주민의 정책 참여 높이는 창의 아이디어 발굴

작성일 : 2018-02-01 11:53 수정일 : 2018-02-01 13:13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계중)21일부터 주민 참여형 혁신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2018 주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여기서 '열린혁신'은 국민의 직접 참여로 사회문제를 함께 해결하고 국민 맞춤형 서비스 발굴 및 국민 공감 서비스 혁신을 통해 스마트 행정을 구현하는 정부 패러다임을 의미한다.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은 지역주민의 정책 참여를 높이고, 공익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공모전은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우수 제안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공단 사업계획에 반영해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공모 분야는 건강도시 강동을 위한 체육여가 활동분야 분야 책 읽는 강동을 위한 구립도서관 분야 주차가 편리한 강동을 위한 주차장 분야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강동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분야 등으로 공단에서 운영하는 시설물과 사업범위에 한해 아이디어를 접수 받는다.

 

접수된 아이디어의 최종심의는 지역주민이자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공단경영자문위원회에서 맡을 예정이다. 자문위원회는 그동안 지역주민과 공단 간의 소통창구로서 공공서비스 개선에 기여한 만큼 지역사회 니즈를 반영한 우수 제안을 선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계중 이사장은 우수한 아이디어를 선별해 공단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므로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주민 의견수렴 과정 확대를 통해 주민과 공감하고 신뢰받는 공단으로 도약하겠다고 전했다.

 

그밖에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 (www.igangdong.or.kr) 또는 SNS(블로그, 페이스북 등)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