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현명한 경제습관 기르기

성내도서관, 책 벼룩시장·경제교육 특강 개최

작성일 : 2018-03-02 10:53

 

강동구도시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강동구립성내도서관에서는 지역주민들에게 경제관념을 일깨워주고자 3월 행사로 책 벼룩시장과 경제교육 특강을 운영한다.

 

겨우내 집안에 묵혀뒀던 물건이 버리긴 아깝고 쓰자니 불필요해 고민이라면 성내도서관 책 벼룩시장이 그 해결책이 되어줄 것이다. 책 벼룩시장은 사용하지 않는 책뿐만 아니라 다양한 물품을 가져와 교환 또는 판매하는 행사로 310일 토요일 14:00부터 성내도서관 1층 로비에서 열린다.

 

유아 및 초등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경제교육 특강도 눈여겨 볼만 하다. 어린 시절 학습한 올바른 경제관념과 소비습관이 성장 후 현명한 경제활동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아동 경제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이티원 경제교육센터의 지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돈의 종류와 쓰임’, ‘시간에 따라 변하는 물건의 가격등 어린이들이 쉽게 경제를 이해할 수 있는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이론교육 후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경제보드게임 수업을 진행해봄으로써 가족단위로 경제활동을 설계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경제특강은 32415(초등)33114(유아)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성내도서관 관계자는 짠돌이로 유명한 개그맨이 진행하는 영수증 분석 예능방송이 큰 이슈가 되어 절약을 일상생활에 적용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에 힘입어 성내도서관에서 준비한 경제 테마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현명한 경제습관을 가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행사접수는 32일부터 전화(02-2045-7922)또는 사무실 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내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