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민회관 ‘도담도담 옥상텃밭’ 운영 시작

강동구민 중 개인 또는 가정 12팀 선착순 모집 분양 완료

작성일 : 2018-04-05 10:42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심우열)에서 운영하는 강동구민회관에서는 어르신 중심의 자연친화적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도담도담 옥상텃밭의 운영참가자를 모집해 분양했다.

 

강동구민 60세 이상 개인 또는 가정 12팀으로 이뤄진 도담도담 옥상텃밭은 어르신 세대를 위한 생활 속 마음치유 힐링의 장으로 소통과 나눔의 공동체 형성에 기여하는데 그 의미를 두고 있다.

 

옥상텃밭은 총 12차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42() 1차 개강식을 겸한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운영되며, 봄철에는 상추, 치커리, 겨자채, 케일 등을, 이어서는 과채류 등과 향후 가을에는 김장채소 심기 등의 과정으로 모든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도시농업 전문가의 특강과 함께 모든 참가자들이 함께 직접 텃밭을 정비하고 함께 모종을 심으며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동구민회관 관계자는 옥상텃밭 운영을 통해 보다 많은 지역주민이 함께 소통하며 자연을 느끼는 활동을 구상해 더욱 활기차고 자연친화적인 지역공동체 형성에 이바지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옥상텃밭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강동구민회관 (02-488-5542)으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