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도시관리공단, 열린혁신 평가 ‘우수기관’ 선정

작성일 : 2018-05-07 11:28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심우열)이 행정안전부가 주관 ‘2017년도 지방공기업 열린 혁신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는 국민과 함께 하겠다는 대통령 국정철학 구현 및 혁신 공감대 형성, 지역사회와의 협력 체계 구현 등을 위해 열린 혁신 평가를 추진했다.

 

이번 평가에서 146개 지방공기업 중 33개 지방공기업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으며,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은 우수기관 선정은 물론 지방공기업(기초) 전체 중 5위라는 놀라운 성과를 이루었다.

 

이번 평가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담보하기 위해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정부혁신평가단과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국민평가단을 구성해 평가를 진행했다. 평가 결과는 공공기관·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결과에 반영하고 우수기관 중 혁신추진 실적이 탁월한 기관에 정부 포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공단은 그동안 열린 혁신을 선도하는 공공기관 실현을 위해 주민참여 열린혁신 추진단 운영, 혁신과제 발표회, 주민제안 공모전, 다양한 지역협력 체계 구축, 사회적 가치 선언 등 혁신 경영을 지속해왔으며, 특히 공동육아 실현을 위한 온 마을 아이’, 지역 재래시장 상생협력 등 다양한 열린혁신 우수과제를 통해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심우열 강동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그동안 공단은 묵묵히 주민과 함께해 왔으며, 앞으로도 주민의 내일을 위한 공단을 위해 열린 생각과 마음으로 보다 나은 공단을 향해 계속 나아갈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