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립도서관 ‘온마을 i 멘토링 프로그램’

육아 공동체를 위한 지역 멘토와 정보 나눔

작성일 : 2018-07-02 18:46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직 직무대행 심우열)에서 운영하는 강동구립 천호도서관은 공동육아 커뮤니티들에게 길잡이가 돼 줄 강동구립도서관 공동육아 프로젝트 온마을 i 멘토링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주민의 큰 호응 속에 진행됐다.

 

온마을 i 멘토링 프로그램은 공동육아를 준비 중이거나 이미 활동 중인 분들이 품앗이 육아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멘토의 공동육아 노하우, 육아 팁을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연말까지 계획되어 있는 멘토링 프로그램은 육아 품앗이 활동 정보를 공유할 뿐만 아니라 공동육아 자원 활동가를 육성하고 지원한다.

 

6월 멘토 소소부엌 요리공방 대표 최정희씨와 감자를 활용한 감자뇨끼파스타요리체험을 통해 제철 음식에 대해 알아보고, 그림책 작가 안세정씨, 강동구 보육반장 나국본, 허은경씨가 지역주민 대상으로 육아 노하우를 공유해 주었다. 참여자들은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공동육아 커뮤니티 활동으로 개인의 성장은 물론 독박육아 탈출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공감했다”, “두려워하지 말고 멘토의 조언대로 아이를 위해, 나를 위해 꾸준히 공동육아 커뮤니티를 진행해보고 싶다고 마음을 드러냈다.

 

강동구립도서관 온마을i 멘토링 프로그램은 지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731일 화요일 10:3012:30 소소부엌 요리공방 대표 최정희씨와 엄마랑 아이랑 제철요리 한 그릇이 진행된다. 우리 동네 곳곳의 전통 시장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프랑스 야채달걀파이를 만들어보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건강하고 바른 먹거리에 대한 관심으로 제철 먹거리 소비를 실천해 함께하는 즐거움을 느껴보길 바란다.

 

자세한 내용은 천호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dlibrary.or.kr/chlib) 또는 밴드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천호도서관 사무실(02-488-7223)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