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조대왕문화체육관 “공공 체육시설 기능, 상징성 살려”

체육관 리모델링 관련, 지역사회 외부 전문가 의견 적극 청취 및 반영

작성일 : 2018-07-11 13:48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심우열)은 지난 4, 온조대왕문화체육관 리모델링 공사 관련 자문위원회를 발족한데 이어 리모델링 공사의 성공적 마무리를 위해 지난 4, 2차 자문회의를 열었다.

 

온조대왕문화체육관 운영정책 자문위원회는 공공 및 민간체육시설 등 각계 분야별 전문가와 관련분야 공무원, 대학 교수 등 다양한 경력을 보유한 총 5명의 외부 전문가로 구성됐다.

 

이번 회의는 직접 리모델링 공사현장을 둘러보는 것을 시작으로 현재까지의 공사 추진 상황을 점검하는 한편 내부에서 미처 생각하지 못한 부분을 외부 시각에서 발견하고자 추진됐다.

 

공사 완료를 앞둔 시점에서 고객안전과 편의성을 고려한 시설관련 의견들이 주로 제시되었으며, 어린이 안전을 고려한 대체육관 마감재 설치, 이동계단 벽면 핸드레일 설치, 각 실 출입구 턱 제거 등 안전사고를 예방 할 수 있는 방안 등이 거론됐다. 쾌적성 측면에서는 로비의 높은 층고를 최대한 살린 인테리어와 수영장 선큰 유리창을 통한 외부조망 가능성 검토, 조망공간의 난간 및 의자 배치, 골프장 천정 높임 등이 논의 됐다.

 

체육관 운영정책과 관련해서는 정부 시책에 따라 52시간 근로 사항 준수를 위한 운영시간과 휴관일 조정이 불가피한 측면을 고려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인근 체육시설과 휴관일을 교차 지정하여 지역주민의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한편 불편이 없도록 사전에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고령사회로의 급속한 전환이 이뤄지는 상황에서 인근 체육시설과 비교해 경로 할인율도 검토해 볼 여지가 있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체육관 관계자는 구민 체육시설이 갖고 있는 기능, 상징성을 감안해 자문위원회의 의견을 적극 검토 하겠다공사기간이 연장(2018.12월 개관 예정)되는 만큼 더욱 더 만족할 만한 체육시설로 거듭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온조대왕문화체육관 접수 및 개관 관련 정보는 온조대왕문화체육관 홈페이지(www.onjo.or.kr)에서 문자 받기 신청을 하면 휴대전화 메시지로 손쉽게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다. <문의 : 02)2045-7800>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