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강동톡페스티벌 강연자 선정 투표 진행

톡페스티벌 주제 : 소확행(小確幸)에서 서확행(書確幸)으로

작성일 : 2018-08-30 13:16

 

강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심우열)에서 운영하는 강동구립도서관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세상 어디에도 없던 도서관 축제! 2018 강동톡페스티벌113() 강동구민회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18년 라이프스타일을 주도한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뜻하는 소확행을 책으로 연결한 서확행 : 책으로 느끼는 확실한 행복을 테마로 해 소확행(小確幸)에서 서확행(書確幸)으로라는 주제를 정했다.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깨닫는 것만큼 책을 읽는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행복의 소중함을 깨닫기를 바라는 취지이다.

 

이번 축제 준비의 시작은 강연자 선정을 위한 주민 투표로 출발한다. 강동구립도서관 5개소에 ‘2018 강동톡페스티벌의 주제와 취지문을 공지하고 구립도서관을 찾은 주민들이 현장에서 희망하는 강연자를 추천하는 방식이다. 투표 결과 축제 주제와 부합하고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강연자를 선정해 최종 섭외를 거친 후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구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동톡페스티벌 참여를 통해 책을 좋아하는 사람 뿐 아니라 좋아하지 않는 사람까지 책이 주는 행복을 느끼고 함께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강연자 선정을 위한 투표는 827일부터 92일까지 1주일간 강동구립도서관(성내, 해공, 강일, 암사, 천호)에서 동시 진행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각 도서관 사무실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