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 개관 기념

심용환 역사작가 특강 성황리 개최

작성일 : 2018-10-04 18:46


 

여성의 사회재참여를 돕는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태두)에서 운영하는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가 101일 심용환 역사작가의 인문학 특강으로 첫 문을 열었다. 정원이 조기 마감될 정도로 성황리에 개최된 이번 역사인문학 특강은 여성들이 세상의 흐름을 읽는 힘을 키워 자존감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했다.

 

인문학 특강은 여성들이 센터의 취창업 지원 서비스로 자연스럽게 연계될 수 있는 다리 역할을 해 향후 전개될 센터 사업의 저변확대에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10월 한 달, 4주간 진행되는 심용환 역사작가 특강 외에도 센터는 취창업 확률을 높이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공익적 활동을 도모할 학습형 일자리 창출 과정도 함께 운영한다.

 

많은 여성들이 길게는 10년 이상 경력단절을 경험하곤 하는데, 취업 의지가 있어도 구체적인 접근 방법을 알지 못해 취업 포기자로 전락하는 안타까운 사례를 접하곤 한다.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는 우수한 여성 인적자원이 사장되지 않도록 역량개발을 통해 보유 경력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구체적인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냉혹한 구직 시장에서 여성들이 자신감을 갖고 새로운 도전을 펼쳐갈 수 있도록 구체적 지원방안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송파여경경력이음센터 관계자는 이번에 개최한 인문학 특강과 같이 기초 소양과정도 지속적인 개설을 검토해 센터를 홍보하는 기회로 삼고, 참여자들이 취업 상담과 구직 등록으로 이어질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송파여성문화회관 2층을 새 단장해 문을 연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는 보다나은 공단 실현을 위해 창업지원실 입주자 선정위원회를 거쳐 선발된 8명의 예비 또는 초기 여성 CEO928일 첫 입주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