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시설관리공단, 사람 중심 인권경영 헌장 선포식

갑질금지·인권침해 방지 등 인권존중 기업문화 구현 결의

작성일 : 2019-01-02 17:41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하 공단, 이사장 박용모)은 지난 2일 시무식을 맞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인간의 존엄과 가치 보존을 위한 ‘2019 인권경영 헌장선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인권경영 헌장은 작년 1219일 제정 공표된 것으로 공단은 선포식을 통해 임직원 모두가 경영 활동에서 일어날 수 있는 성차별, 인권침해, 노동 및 환경법규 위반 등을 원천적으로 배제할 것을 다짐함으로써 인권경영을 추진할 초석을 다졌다.

 

인권경영 헌장에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등 관련 10대 원칙 준수를 통해 공공의 이익과 지역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고자 임직원을 포함한 이해관계자(공단 경영활동과 관련된 정부, 지자체, 협력사, 고객, 지역사회 등) 업무수행 과정에서 인권존중을 우선가치로 보호하고 확립하고자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공단은 201812월 임직원을 비롯한 이해관계자 인권보호에 관한 체계적인 실행을 위한 인권경영 헌장 및 지침 제정과 인권경영위원회를 구성했고, 2019년에는 인권경영 헌장 선포식을 포함해 인권영향평가를 실시함으로써 공단의 인권경영 시스템을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박용모 이사장은 국제적으로 정립된 인권규범을 이행하고 선도적으로 실천하는 것은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임을 전제하고 이번 인권경영 헌장 선포를 통해 차별없는 공단을 만들고, 지역사회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 인권보호를 위해 인권경영 헌장을 충실히 이행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