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글마루도서관, ‘존 버닝햄’과 ‘독서하면 돼지’

29일부터 계단 벽면, 새싹마루 등에서 신년 특별전시 2편 진행

작성일 : 2019-01-30 09:13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용모) 송파글마루도서관은 29()부터 독서하면 돼지’, ‘존 버닝햄전시 등 신년 특별전시 2편을 선보인다.

 

독서하면 돼지2019년 기해년을 맞아 돼지와 관련된 도서를 도서관 이색 공간인 계단 벽면을 활용한 전시. 전시 도서는 돼지책(앤서니 브라운/웅진주니어) 돼지꿈(황석영/민음사) 열혈돼지전설(창신강/푸른숲주니어) 등 총 20여 책으로 글마루도서관 사서들이 직접 선정했다.

 

또한 1층 새싹마루 자료실에서는 최근 타계한 한국을 사랑한 그림책 거장존 버닝햄을 기억하고자 129()부터 228()까지 기념전시를 진행한다. 존 버닝햄은 1963깃털 없는 거위 보르카로 케이트 그리너웨이상을 수상하며 주목을 받게 된 작가로 아이들이 그린 것 같은 솔직하고 순박한 그림이 특징이다.

 

트루블로프(논장) 동생이 태어날거야(웅진주니어) 지각대장 존(비룡소) 우리 할아버지(비룡소) 등 그가 쓴 다양한 그림책들과 책 목록을 전시하고 그가 어떤 작가였는지를 알아보는 공간을 구성하여 아이들에게 영원히 기억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그림책 전시는 월별로 주제를 정해서 진행되며, 전시 중인 도서는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읽을 수 있도록 대출은 제한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글마루도서관 홈페이지(http://www.splib.or.kr/spjlib) 공지사항 및 전화(02-449-8855, 내선301)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