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출발선에 서다

‘2019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와 함께하는 창업아카데미’ 53명 수료

작성일 : 2019-04-19 10:44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용모) 산하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는 지난 416일부터 17일까지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을 위한 ‘2019 창업아카데미를 실시하였다.

 

이번 창업아카데미는 총 13시간 과정으로 진행돼 총 53명이 수료했으며, 참가 연령대는 20대에서 60대까지 다양하게 분포됐다. 교육과정은 창업에 필요한 사례위주의 창업특강을 비롯해 사업계획서 작성, 창업세무, 상권분석, 온라인(SNS) 마케팅 전략 등 예비 창업자 및 소상공인을 위한 기본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지원하는 창업지원금 신청자격이 부여된다.

 

교육에 참가한 지복순씨는 막막하기만 했던 창업이었는데 사업계획서 작성 등 기본교육에서 지원금 정보까지 교육이 유익했으며 창업 준비를 한 단계씩 시작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대부분 교육 참가자들은 소규모 창업에 맞춤형 교육으로 창업에 유익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는 하반기에도 SNS를 활용한 창업아카데미를 계획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여성을 위한 다양한 취·창업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는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 02-2203-2525로 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