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글마루도서관, 서울특별시농아인협회 송파구지회와 MOU 체결

송파구 농인들 독서진흥·사회적 서비스 제고 위한 업무협약 진행

작성일 : 2019-05-10 11:33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용모) 송파글마루도서관은 59() 서울특별시농아인협회 송파구지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사회적 지식정보 서비스 소외 계층에 속하는 농인들 대상 장애인 인식 개선 및 교육 지원, 독서 진흥을 위한 캠페인 및 상호 협력체계 구축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송파구 지식정보 취약계층에 대한 이해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각적 지원의 시발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합의했다.

 

송파글마루도서관은 송파구 대표도서관으로서 신체적, 정신적 장애로 인해 독서활동과 도서관 접근에 어려움이 있는 도서관 이용자들을 위해 이들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송파구 지역주민들의 평등한 독서권찾아가는 도서관 서비스제공에 기여하고 있다.

 

송파글마루도서관 조수연 관장은 신체적 장애로 인해 독서 단절로 이어질 수 있는 농인들에게 이번 협약을 통해 편안한 독서환경 제공 및 맞춤형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전화(02-449-8855, 내선번호 217)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