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글마루도서관, 시니어 위한 이야기꾼 양성과정 운영

시니어 대상 동화구연 능력 강화 이야기꾼 양성 과정 프로그램 실시

작성일 : 2019-06-01 21:36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용모) 송파글마루도서관은 65일부터 626일까지 50세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글마루 이야기꾼 양성과정 글마루 이야기 보따리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글마루 이야기꾼 양성과정 프로그램은 은퇴한 시니어 이용자층 문화 복지 욕구를 반영한 실질적 독서·문화 프로그램으로 유아 및 어린이들 독서 흥미를 자극하기 위해 시청각적 매체를 활용한 동화 구연 능력을 강화시키는 독서지도법 교육이다.

 

4회차로 진행하는 이야기꾼 양성과정 프로그램은 스토리텔링 전문강사와 함께 전문적인 동화구연을 위한 복식호흡과 발성, 손유희법, 마술 동화 구연, 매체를 활용한 동화 구연, 화술 연습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또한 후속 활동으로 유아 및 어린이 대상으로 동화 구연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송파글마루도서관 관계자는 시니어층 문화적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만족도 제고 및 도서관 이용활성화를 도모하고 지역 사회 시니어층 재능 나눔을 실천하며 어린이 독서문화를 확산시키는 멘토 역할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재 방문 및 전화로 접수 진행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전화(02-449-8855, 내선번호 221)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