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글마루도서관, 북스타트 사업 실시

송파구 거주 0∼18개월 영유아를 대상으로 북꾸러미 배포

작성일 : 2019-08-03 10:15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용모) 송파글마루도서관에서는 82일부터 송파구 거주 18개월 이하 영유아들에게 북꾸러미를 선물하는 북스타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북스타트 운동은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취지로 시작된 지역사회 문화운동 프로그램이다. 또 그림책을 매개로 아기와 부모가 친밀한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아기가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만든 사회적 육아지원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송파글마루도서관에서는 82일부터 매주 수, , 10시에서 17시 사이에 북꾸러미를 배부하며, 북꾸러미는 에코백 그림책 2활동지 리플렛 가이드북 으로 구성된다. 또한 북꾸러미를 수령하기 위해서는 주민등록등본(3개월 이내)과 아기수첩을 들고 도서관에 방문해야 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아기들의 바람직한 성장을 지원하는 북스타트에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아기와 부모의 바람직한 초기 관계 형성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송파글마루도서관 홈페이지(http://www.splib.or.kr/spjlib) 공지사항 및 전화(02-449-8855, 내선301)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