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행복한어린이집 합동 소방훈련

작성일 : 2019-09-10 19:42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용모)에서는 99()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송파여성문화회관, 송파시니어클럽, 희나리데이케어센터, 송파실벗뜨락, 구립행복한어린이집과 함께 송파소방서 합동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다중이용업소 중에서도 화재사고에 대피와 대응에 취약한 노인과 어린이시설이 입주해 있는 송파여성문화회관을 대상으로 사전에 정한 시나리오에 따라 가상화재(3층 강의실 화재발생) 훈련을 통해 피난대피, 화재전파, 초기진화 등 전 직원이 각자 자위소방대 임무를 수행했다.

 

대피훈련 이후에는 전직원과 어린이집 원생을 대상으로 소화기 사용법, 가정에서 발생될 수 있는 재난상황에 대한 대응요령 등을 일반인,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재미있게 예방교육도 진행했다.

 

송파구시설관리공단 재난대책본부장으로서 소방훈련에 함께 참관한 김용전 사업본부장은 대피훈련에서 공단 직원들과 입주기관의 직원들이 노인과 어린이를 신속하고 일사분란하게 대피 유도하는 모습을 보면 평소에 얼마나 반복훈련이 중요한지 보여주는 사례로써 우리공단 전임직원은 자신의 담당업무는 물론, 시설을 이용하는 모든 구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수호자로 안전경영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