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마리도서관, 국가상호대차서비스(책바다) 시행

작성일 : 2019-10-10 15:44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용모) 소속 돌마리도서관은 10월부터 국가상호대차서비스 책바다를 시행한다.

 

책바다란 이용자가 원하는 자료가 자관도서관에 없을 경우, 다른 지역 도서관에 신청해 소장 자료를 서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전국 도서관 자료 공동 활용 서비스이다.

 

내가 원하는 책이 우리 도서관 없다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이용절차는 먼저 거주 지역 공공도서관에 회원가입을 한 후, 책바다 홈페이지(http://nl.go.kr/nill/)를 방문해 상호대차 서비스를 신청하고 승인을 기다린 후, 승인이 완료되면 원하는 자료를 신청해 비용을 결제하고 신청한 자료를 대출·반납하면 된다.

 

1인당 3권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1,074개 관에서 참여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책바다 라는 도서관 간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자료 이용을 극대화함으로써 이용자들이 도서관 소장 자료 자유로운 접근을 통해 원하고자 하는 책을 가까이에 두고 즐거운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돌마리도서관 홈페이지(http://www.splib.or.kr/spdlib)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전화(02-414-7007)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공단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