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개선 통한 거주자주차요금 즉시감면 서비스 도입

거주자주차구획 신청 증빙서류 제출 간소화 통한 고객 만족도 제고

작성일 : 2020-07-01 10:56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은 편리한 거주자우선주차 신청·이용을 위해 행정정보공동이용 확대 및 거주자주차 시스템을 개선해 주차요금 즉시감면 서비스를 도입했다.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용모)은 편리한 거주자우선주차 신청·이용을 위해 행정정보공동이용 확대 및 거주자주차 시스템을 개선해 주차요금 즉시감면 서비스를 도입했다.

 

행정정보공동이용은 각종 민원신청 시 필요한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고 담당자가 행정전산망으로 확인해 민원을 처리하는 제도로 서류를 준비하기 위해 소요되는 시간과 발급비용이 절감되고 정보조회는 신청자의 동의 및 인증 절차를 통해 개인정보가 철저히 보호되는 전자정부 서비스다.

 

공단은 2017년부터 행정정보공동이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조회가 가능한 서류는 주민등록초본 등 3종이었으나 국가유공자, 모범납세자 자격여부 등 13종으로 확대했다.

 

또한, 행정정보공동이용 시스템과 연동을 위한 거주자주차 프로그램 및 모바일 웹 개발로 PC, 모바일 등 온라인 이용신청 시 인증을 거쳐 원스톱으로 감면 조회가 가능하도록 했으며 방문 고객 편의를 위해 행정정보공동이용 시스템 단말기를 설치했다.

 

거주자우선주차구획 신청 및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 이용방법 등 문의사항은 전화 02-2157-1114~5으로 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