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가정을 위한 북 스타트 운영

이동 동물원 체험으로 책을 재미있게 접근

작성일 : 2017-08-04 11:27 작성자 : 동부신문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태두) 글마루도서관에서는 지난 1() 북 스타트 발대식 및 후속 활동 이동 동물원 체험을 운영했다. 송파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다문화 30가정이 대상이었다.

 

북 스타트 운동이란 도서관 선정도서가 든 꾸러미를 선물하고 후속 활동지원을 통해 지역 어린이들이 책과 만날 수 있는 통로를 넓혀 언어적·감성적 성장을 돕고, 스스로 책에서 삶의 길을 찾도록 지원하는 운동이다. 글마루도서관은 2014년도부터 초등생을 대상으로 북 스타트 책날개 사업을 운영해 왔으며, 2017년 송파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통해 다문화가정까지 대상을 확대했다.

 

먼저 북 스타트 서약식을 통해 북 스타트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독서서약을 통해 참여의식을 고양했다. 또한 독서낭독을 통해 선정도서를 함께 읽는 시간을 갖고 후속 활동 이동 동물원 체험을 진행했다. 자녀와 함께 실제 동물을 체험 및 관찰, 동물들의 생태환경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교감하는 시간이었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 구성원들의 정보문화 접근권 향상 및 그림책을 매개로 자녀와 함께하는 독후활동을 통해 부모와 풍요로운 관계형성에 도움을 주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송파글마루도서관(02-449-8855(내선219))으로 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