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시설관리공단,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현판식

시대정신에 부합하는 ‘안전한 일터 만들기’에 공단의 총력 지원

작성일 : 2020-12-16 17:42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용모)1216일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 현판식을 가졌다.

 

공단은 ISO45001 인증 취득과 함께 전직원이 참여하는 무재해선포식 등 무재해선언과 안전활동을 다지는 행사를 진행하려하였으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따라 CEO 현판식과 인증패 전달행사로 간소화했다.

 

송파구시설관리공단 박용모 이사장은 이제는 시대가 변했다. 과거, 규모의 성장이 우선됐던 시대와는 작별을 고하고 우리 공단은 송파구민의 안전과 생명 보호를 최우선 원칙으로 공공시설물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앞으로도 국제 수준의 안전보건 및 시설환경시스템 구축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공단 전직원에게 메시지를 통해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각종 매뉴얼과 작업 지침을 충실히 이행해 나와 내 동료가 다치지 않는 행복하고 안전한 일터 만들기를 위해 모두의 노력을 당부했다.

 

ISO45001 도입을 통해 공단은 앞으로도 안전·보건관리시스템을 경영방침에 반영해 발생 가능한 각종 사고 및 질병 예방을 위해 위험성평가, 작업환경평가, 사업장 안전점검 등 근로자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모든 안전기술을 적극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