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여성 위한 맞춤형 일자리 창출 교육프로그램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 세무회계 자격증 따고 바늘구멍 취업도 성공

작성일 : 2021-09-02 15:39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중빈) 송파여성경력이음센터는 지난 830() ‘세무회계사무원 양성과정개강식을 열고 본격적인 세무회계 실무교육에 들어갔다.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사업의 일환으로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며,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한 20명의 교육생이 참가해 830()부터 1015()까지 총 120시간 교육과정이 운영된다.

 

교육과정은 세무회계사무원 실무양성과정으로 전산회계 1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시험 대비 교육도 진행된다. 또한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 등 취업대비교육도 함께 진행해 다양한 일자리 정보제공과 1:1 맞춤형 취업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육수료 후 서울지방세무사회 관할 세무회계사무소로 1:1 취업연계를 지원할 계획이며, 세무사사무실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여성들의 전문적인 일자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센터는 수강생의 안전을 위해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철저한 방역관리 및 수시소독을 통해 안전한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교육프로그램 외에도 센터에서 진행하는 취·창업 교육, 구인·구직상담, 창업지원실, 스튜디오 운영 등 자세한 사항에 대해서는 센터 홈페이지(www.songpacareer.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2-2203-2525)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