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시설관리공단, ‘가족친화인증’ 재인증 획득

작성일 : 2021-12-07 15:47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중빈)은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고 한국경영인증원에서 심사한 가족친화인증기관 재인증 심사를 통과해 20241130일까지 가족친화기관으로 2021121일 인증받았다고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제도는 여성가족부에서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15조 제1항에 의거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함으로써 근로자의 일과 생활의 균형을 지원하고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하여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은 2016121일 최초인증을 받고 신규인증 3, 유효기간 연장 2, 재인증 3년으로 획득하게 됐다.

 

그동안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은 일·가정 양립과 가족친화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시차출퇴근제, 재택근무제, 집중근무제 운영, 장기근속휴가제 운영, 임신기·육아기 근로시간단축, 가족사랑의 날 운영 등 다양한 가족 친화적 제도를 꾸준히 추진해오고 있다.

 

박중빈 이사장은 직원들을 위한 근무환경 개선과 다양한 복지제도를 통해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를 조성하고 직원들이 일과 가정에서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가족친화제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