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 공영주차장에 봄기운이 살랑

봄맞이 환경정비로 산뜻하게 변신 시작

작성일 : 2018-04-03 08:34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태두)은 지난 3월부터 가락2 공영주차장(송파구 중대로길 소재)을 시작으로 18개 주차장 대청소, 초소 도색, 화단 조성 등 봄맞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가락2 공영주차장은 상권 밀집 지역인 송파구 중대로길(구 가락본동)에 위치해 유동인구가 많은 곳으로 1일 약 400여대의 차량이 드나들 정도로 많은 주민들이 이용하고 있는 곳이다.

 

송파구시설관리공단에서는 가락2 주차장 내에 작은 화단을 조성하고 초소에 산뜻한 색채와 그림을 입히는 등 기존의 딱딱하기만 했던 주차장을 보다 편안하고 부드러운 공간으로 바꾸었다.

 

초소 벽화작업을 위해서는 송파구자원봉사센터 도시미관개선 프로젝트팀의 지원을 받았다. ‘도시미관개선 프로젝트팀 자원봉사자들의 아낌없는 재능기부로 칙칙한 철구조물에 불과 했던 초소는 이용자의 눈길을 사로잡는 공간으로 변신했다. 벽화작업에 참가한 미술작가는 주차장 이용고객의 눈과 마음이 편안한 공간이 된 것 같아 보람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은 향후에도 송파구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해 장지동 주차장, 놀이마당 주차장 등 초소 벽화 작업을 통해 주차장 공간의 부드러운 변화를 꾀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송파구시설관리공단 공영주차팀(02-2157-1094~1096)으로 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