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독서로 더위를 날려보세요

송파글마루도서관 혹서기 맞이 자료실 북 큐레이션

작성일 : 2018-08-02 15:09

 

 

송파글마루도서관(이사장 김태두)는 더위가 절정을 향해가는 8월을 맞아 여름철 북 큐레이션을 실시한다.

 

이번 8월의 북큐레이션 주제는 동물의 왕국’(1층 새싹마루 자료실), ‘바캉스의 계절, 여행 가서 볼만한 책’(2층 지혜마루 자료실), ‘가을철 우리의 산과 바다’(3층 지식마루 자료실)이다.

 

글마루 도서관은 무더위로 인해 많은 사람이 도서관으로 몰릴 것을 대비해 도서관 각 자료실에서는 책과 이용자가 만날 수 있는 다리 역할을 할 수 있는 북 큐레이션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북 큐레이션 도서는 총 70권으로 어린이도서 동물 아빠들 나는 누구일까요? 동물과 식물 이름에 이런 뜻이?, 성인도서 그 여름의 크리스마스 나는 냥이로소이다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 등이 추천도서로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어린이 자료실인 1층 새싹마루 자료실에서는 이번 북 큐레이션 주제인 동물의 왕국에 맞추어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동물 피규어들을 전시해 책을 읽는 아이들에게 책에 대한 흥미와 독서에 대한 즐거움을 배가할 예정이다.

 

북 큐레이션은 매달 자료실 담당 사서들이 주관하여 진행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송파글마루도서관(02-449-8855)으로 문의하면 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