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선웅, 송파구병 국회의원 출마 선언

진채석 송파구 체비지환수추진위원회 회장 등 ‘지지선언’

작성일 : 2020-02-10 15:33


 

여선웅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은 10일 오전 10시 송파구 거마로에 위치한 여선웅의 미래캠프에서 송파구 병 국회의원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여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당직자 출신으로 2014년 지방선거에서 지방의원으로 당선되었으며, 2019년에는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 선임행정관(2)으로 재직했다. 여 예비후보는 지방의회와 국정운영을 동시에 경험한 실력이 검증된 정치 신인이다.

 

여 예비후보는 이날 출마선언을 통해 정치가 과거에 얽매여 미래를 막고 있다국민의 요구인 정치교체를 위해서는 새로운 인물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여 예비후보는 전세계에 젊은 지도자 돌풍이 불고 있다며 미국 민주당 대선 경선돌풍의 부티지지(38) 후보, 핀란드의 산나 마린(34) 총리를 언급했다. 여 예비후보, 부티지지 후보, 산나 마린 핀란드 총리 모두 지방정치부터 시작했다는 공통점이 있다.

 

특히, 여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최대 경선 이변의 주인공은 본인이라며, “송파병이 한국의 아이오와가 될 것이라며 당 최고위원과의 경쟁에서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여 예비후보는 이날 지역에서 신망받는 진채석 송파구 체비지환수추진위원회 회장 등 송파구민 516인의 지지선언서를 전달받고, 송파를 스마트혁신 도시’, ‘아이키우기 행복한 사람도시’, ‘살기좋고 쾌적한 파란도시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