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부터 이틀간, 제21대 국선 후보자등록 접수

작성일 : 2020-03-18 05:12

 

강동·송파구선거관리위원회는 326(), 27() 양일간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등록을 받는다고 밝혔다.

 

후보자 등록을 하려면 후보자등록기간 내에 공직선거법49조에 따라 후보자등록신청서 등 관계서류를 관할 선거구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하고, 기탁금을 납부해야 한다. 강동·송파구선관위는 후보자 등록신청서류를 잘못 작성하거나 제출서류를 누락하는 등 사유로 신청 서류를 접수하지 못하거나 등록이 무효로 되는 등 후보자들의 불이익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후보자등록신청서 등 관계서류를 사전검토하고 있으니, 후보자들은 반드시 사전검토를 받아 후보자등록에 차질이 없기를 당부했다.

 

후보자등록 시작과 함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http://www.nec.go.kr) 등을 통해 지역별 후보자 등록상황이 실시간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후보자의 재산, 병역, 세금납부 및 체납사항, 전과, 학력·경력 등 후보자에 관한 정보도 선거일인 41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한편, 등록을 마친 후보자라도 후보자의 선거운동은 42일부터 할 수 있으므로 선거기간 개시일 전일인 41일까지는 명함을 배부하는 등 예비후보자로서의 선거운동만 할 수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강동·송파구선거관리위원회는 국회의원선거 후보자등록이 시작돼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함에 따라 선거법 위반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당·후보자·선거사무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선거법 안내활동을 확대하는 한편, 위법행위에 대한 감시·단속 활동도 강화할 예정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