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권 국회의원, 제21회 대한민국청소년의회 격려

의회 민주주의 의미와 가치 되새기길 당부

작성일 : 2019-02-04 18:34


 

심재권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강동을)121() 오전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대한민국청소년의회와 공동 주최한 대한민국 청소년의회 제21회 임시회&청소년국회개회식에 참석, 격려했다.

 

대한민국청소년의회는 청소년의 인권보호와 권익신장을 위해 2003년도에 출범한 이래 진로체험, 재능나눔 봉사활동, 세계시민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특히 20181월 제10대 청소년 의원 200명을 선정하는 등 의회를 배우고 이해하기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심 의원은 축사를 통해 행사에 참석한 청소년 의원들의 국회 방문에 대한 환영의 인사와 함께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우리 사회가 당면한 문제들을 짚어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입법안을 고민하는 기회를 갖는 21회 청소년국회 임시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밝혔다.

 

심 의원은 항일독립운동, 4.19 혁명 등 우리 현대사의 고비마다 청소년들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왔다고 말하고 우리 청소년들이 더불어 잘 살 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염려와 걱정은 여느 어른들 못지않다는 것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심 의원은 여기 모이신 청소년 의원 여러분들의 열띤 토론을 통해 민주적 의사결정의 절차를 체험해 보는 기회를 갖기 바란다고 말하고 오늘 행사가 국회 민의의 전당인 헌정기념관에서 열리는 만큼 의회 민주주의의 의미와 가치에 대해 생각해 보고, 지역사회의 바람직한 구성원으로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전국 청소년 100여명이 청소년 의원이 돼 우리 사회에 필요한 법안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토론하기 위해 마련됐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