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권 국회의원, ‘교육환경 개선’ 특교 8억 1천 추가 확보

천호초 냉난방시설 개선·성일초 옥상방수 공사

작성일 : 2019-11-18 10:52


 

심재권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강동을)은 천호초등학교 냉난방시설 개선을 위한 사업비 52천만 원, 성일초등학교 교사동 옥상방수 공사 사업비 29천만 원 등 강동구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2019년 교육부 하반기 특별교부금 총 81천만 원을 추가로 확보했다.

 

천호초등학교(강동구 천호동 소재)2009년 민자개축사업으로 냉난방시설을 설치한 이래 2019년 현재까지 사용해 오고 있으나 노후화로 인한 잦은 고장으로 매년 보수 수요가 증가하는 실정이다. 올해 여름에도 냉난방 시설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방과후 교실 운영 등 학교운영에 차질을 빚어 학생들이 큰 불편함을 겪은 바 있다.

 

노후장비의 단종으로 인해 더 이상의 수리가 어려웠던 천호초등학교의 냉난방 시설 공사는 심 의원의 이번 특별교부금 확보로 전면 교체가 이뤄지게 됐다.

 

성일초등학교(강동구 성내동 소재)2008년 교사동 옥상에서 누수가 발생해 공사를 시행한 바 있으나, 13년이 지난 현재까지 예산 문제로 인해 근본 대책인 전면 방수공사가 이뤄지지 못하고 부분 보수에만 의존해 왔다. 이로 인한 옥상 표면의 잦은 균열과 누수 발생으로 학생들과 교사들은 큰 불편을 겪어 왔다.

 

심 의원의 이번 특별교부금 확보로 성일초등학교는 전체 방수공사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돼 옥상 누수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이 가능하게 됐다.

 

심 의원은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은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좋은 면학분위기 조성에도 매우 중요하다고 밝히고, “앞으로도 우리 지역 내 학교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