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권 국회의원, 20대 국회 4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작성일 : 2019-12-30 11:03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02일부터 21일까지 실시된 2019년 국정감사에 대한 평가에서 심재권 의원(더불어민주당, 서울 강동을)을 외교·통일 분야 올해의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했다.

 

더불어민주당은 국정감사 자료와 국정감사기간 동안의 방송사(지상파, 종합편성채널 등), 중앙일간지, 통신사(연합뉴스 등) 언론보도 성과와 정책자료집 발간 등 국정감사 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해 오고 있으며 당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우수의원 시상으로 평가되고 있다.

 

심 의원은 20대 국회에 실시된 지난 세 차례의 국정감사에서도 모두 외교·통일 분야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올해까지의 수상으로 4년 연속 중앙당의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하게 됐다.

 

더불어민주당은 심재권 의원이 2019년도 국정감사 외교ㆍ통일 분야에서 평화ㆍ개혁을 위한 의제 발굴과 탁월한 정책 제시 등을 훌륭히 수행했다고 수상자 선정 이유를 밝혔다.

 

심 의원은 국정감사에서 한반도비핵화와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해법 제시 대일(對日)외교 원칙 최악의 남북관계에 대한 돌파구 모색 ·미 방위비분담금 협상에서의 합리적이고 공정한 분담을 위한 노력을 촉구했으며, 우리나라 보건의료ODA 사업의 효율적 추진 방안 북한이탈주민의 정착지원제도 강화 한국 알리기 사업의 실효성 확보 방안 청년채용 해외 인턴십 제도개선 등 우리나라 외교ㆍ통일 현안에 대한 다양한 문제들과 개선방향을 제시했다.

 

심 의원은 한반도 비핵화 논의가 진전되지 못하고 있는 현 상황 하에서 진행된 이번 국정감사에서 한반도 비핵화의 평화적 해법, 남북관계 개선 등에 역점을 두고, 국민이 공감할 수 있는 내실 있는 정책국감이 되고자 노력했다고 말하고 국정감사에서 지적한 문제들이 국가와 국민들께 도움이 되는 정책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