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인순 국회의원 의정보고회 개최

작성일 : 2020-01-03 10:09 수정일 : 2020-01-03 10:16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국회의원(송파구병)16()부터 9()까지 총 4차례 권역별 의정보고회를 개최해 지역주민들에게 의정활동을 보고하고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의정보고회는 각각 거여2·위례동·장지동 (16일 월요일 오후 3, 송파체육문화회관 3층 시청각실) 문정1·가락본동 (17일 화요일 오후 2, 가동초등학교 1층 시청각실) 마천1·2·거여1(18일 수요일 오후 1, 마천청소년수련관 5층 강당) 오금동·가락본동 (19일 목요일 오후 2, 송파어린이문화회관 5층 시청각실) 4개 권역별로 개최된다.

 

남 의원은 활력있는 송파와 송파발전을 위해 매년 행정안전부·서울특별시·교육부의 특별교부금과 국비 등을 확보해 교육·복지·공원·생활체육 환경 개선 등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

 

남 의원은 서울시립도서관 동남권 분관 송파구 유치 중앙전파관리소 부지송파ICT보안클러스터로 개발 성동구치소 이전부지 복합문화시설 유치 남한산성 등산로 정비 및 화장실 신축 위례신도시 광역교통대책 추진 오금공원·거여공원·마천공원 재정비 아동·청소년을 위한 교육환경 개선 서울시 동남권 NPO지원센터 유치 마천역 엘리베이터 지상 설치 추진 등 약속을 지키는 책임 있는 정치인으로서 송파병 발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을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남 의원은 20대 국회 들어서 지난해까지 총 140건의 법안을 대표발의했고, 그 중 57건이 통과돼 통과율 40.7%에 달하는 등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 실현에 앞장서오며 법안 발의부터 통과까지 끝까지 책임져 왔다. 불법촬영 등 디지털 성폭력 근절을 위한 성폭력처벌법’ ‘성폭력방지법개정안 육아휴직 후 복직한 직장인 연차를 보장해 일·가정 양립을 지원하기 위한 근로기준법개정안 500세대 이상 신축 아파트에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를 의무화 하는 영유아보육법개정안 아동학대 방지를 위해 아동보호자의 체벌금지 의무화 하는아동복지법 개정안등이 통과되며 아동·여성·복지 분야에서 우리 삶의 질을 높이는 제도개선에 커다란 성과를 거뒀다.

 

남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으로서 민생연석회의 운영위원장을 맡아 불공정한 카드수수료를 평균 1%대로 인하를 주도적으로 관철하는 등 민생을 지원하고 공정경제 확립을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유치원·어린이집 공공성강화 특별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사립유치원 회계투명성 강화를 위한 국가관리회계시스템(에듀파인) 도입정책을 착실히 뒷받침해 안착시켰다.

 

남 의원은 지역구 의원의 의정활동을 보고받는 것은 지역주민의 권리라면서 이번 의정보고회를 통해 4년간 의정활동을 주민께 보고 드리고,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에 반영해 활력 넘치는 송파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