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권 국회의원, ‘2020년 신년 의정보고회’ 개최

작성일 : 2020-01-13 10:15


 

심재권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강동을)19일 강동구민회관에서 ‘2020년 신년 의정보고회를 많은 구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김병운 대한노인회 강동지회장, 노용철 민주평통 강동구 협의회장, 양재곤 문화원장의 새해 덕담에 이어 심 의원은 한반도평화, 성실한 의정, 강동발전을 심재권표 정치목표로 하며 20대 국회 4년에 전념해왔다고 말하고 국회 주요 의정활동과 강동구 주요 추진사업 및 성과 등을 지역주민들에게 설명했다.

 

심 의원은 야당 출신으로는 61년 만에 20대 국회 전반기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되어 대중국 사드 문제에 이어 위안부 문제 등 대일관계, 비핵화를 둘러싼 남북미관계 등 외교·통일 분야 국정 현안들을 국회를 대표하며 살펴왔다. 이어 민주당의 한반도비핵화대책특별위원회위원장으로 선임돼 북핵 문제의 평화적 해결과 한반도비핵화·평화체제 구축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왔다.

 

외교·통일 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심 의원의 성실한 의정활동은 지난 4년간 공신력 있는 많은 단체로부터 높은 의정평가도 받았다. 20대 국회 4년간 민주당으로부터는 4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ㅅ으며 국회의정종합모니터단으로부터는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워싱턴타임즈 재단으로부터는 글로벌 공로상, 시민대상 조직위원회로부터는‘2019 자랑스런 대한민국 시민대상등을 수상했다.

 

또한 심 의원은 지역의 시·구의원들과 함께 이뤄낸 강동지역의 도서관 건립, 경로당 지원, 교통환경 개선, 전통시장 지원, 교육시설 개선, 안전시설 개선 등을 위한 그동안의 예산확보 사업들과 2019년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돼 확보한 정부 예산심의에서 삭감되었던 치매관리체계 구축 예산 참전유공자 참전명예수당 증액 보훈재가복지서비스 예산 어린이집 보조교사와 연장교사 지원 예산 유아교육비 보육료 지원 예산 서울 시민의 안전을 위한 지하철 노후시설 재투자 예산 지하역사 공기질 개선사업 예산 전기차 보급 국고보조금 강동구 진황도로 확장공사 예산 마련 등을 구민들에게 보고했다.

 

끝으로 심 의원은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을 역임한 중진의원으로서 새해에도 한반도평화를 지켜내는데 그리고 강동발전을 이뤄내는데 더욱 큰 책임을 다하겠다고 다짐하며 강동구민들의 변함없는 사랑과 성원을 당부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