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권 의원, 마을버스 노선 신설 촉구

천호역~강변그대가아파트~아리수로 연결

작성일 : 2017-12-29 13:56

 

심재권 국회 외교통일위원장(더불어민주당·강동을)은 지난 1228() 강동구의회 송명화 부의장, 강동구청 교통행정과 관계자, 천호동 강변그대가아파트 입주자대표 등 주민들과 함께 강변그대가아파트를 경유하는 마을버스 노선 신설과 관련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강변그대가아파트 인근지역은 기존 강변그대가아파트 360여 세대를 포함, 최근 신축한 다성이즈빌아파트 100여세대, 암사동 한솔아파트 200여세대가 있으며, 암사동 현대힐스테이트아파트 600여세대가 공사 진행 중에 있다.

 

또한 뉴타운7구역 해제로 인해 많은 빌라들의 신축이 이뤄지고 있는 지역으로 인구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으나 이 지역을 경유하는 버스노선이 없어 일반 주민들의 생활은 물론 학생들의 통학에도 어려움이 있어 많은 주민들이 버스노선 신설을 요청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 지역은 한강시민공원 광나루지구 입구로서 여름이면 인근 많은 주민들이 한강시민공원을 이용하나 교통편이 연결되어 있지 않아 지하철 천호역이나 암사역에서 도보로 이동하거나 천호대로 주변 버스정류장에서부터 도보로 이동해야 하기에 이동거리가 멀어 공원 이용 주민의 편의를 위해서도 매우 필요하며 마을버스가 연결된다면 주변 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심 위원장은 간담회에서 구청 담당부서에 이 지역의 마을버스 노선을 신설해 주민들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으며, 담당부서에서는 주민의견수렴 등의 절차를 거쳐 마을버스 노선이 신설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