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호 변호사 ‘송기호의 밥과 법’ 출판기념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등 유력인사들 참석 및 축사 예정

작성일 : 2018-03-08 15:51


 

국제통상전문가 송기호 변호사가 31011시에 송파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송기호의 밥과 법(이하 밥과 법)’ 출판 기념회를 개최한다. 국제통상전문가로서 대한민국 국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송파에서 송파 시민과 약자의 대변자로서 23년 간 살아온 송기호의 삶과 실천이 밥과 법에 담겨 있다고 한다.

 

송 변호사는 농민들과 마늘을 함께 팔며 소송비용을 마련했던 변호사로도 유명하다. 이명박 정부 당시에는 정부의 안일한 대응을 질책하며 30개월 이상 미국산 소고기의 수입을 막는 데 크게 일조하며 국민 건강을 지켰다, 더불어, -EU FTA 번역 오류를 바로잡아 국익을 보호했다. 송 변호사가 대한민국에서 손꼽히는 국제통상 전문가라는 데에는 이견이 없다.

 

송 변호사는 대한민국 국민의 경제 자주권을 법으로 지킬 수 있다면서 강대국들의 국제통상 압력이 가중되는 시대에 지혜롭게 돌파구를 찾아낼 수 있는 유능한 전문가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국가가 보호하지 못한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들을 위해 앞장서서 옥시 가습기 살균제 독성을 규명했으며, 지금까지도 SK 케미컬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를 위해 활동하며 약자들을 위한 공익과 인권변호사 송기호의 삶도 밥과 법을 통해 가감 없이 보여줄 것이라고 한다.

 

출판 기념회에는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박원순 서울시장, 우상호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민주화를 위한 변호사모임의 최병모 전 회장 등이 참석해 축사를 할 예정이며,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경기도 지사 출마를 앞둔 이재명 성남시장 등이 축하 동영상을 보내왔다고 한다.

 

송 변호사는 23년간 송파에서 시민의 권리를 옹호하고 약자들을 위한 대변자로서 활동하기도 했다. 송 변호사는 지방선거와 함께 시행되는 송파을 재선거에 더불어민주당 후보 출마를 준비하고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국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