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명화 시의원, 천호공원 ‘어린이놀이터’ 추진

어린이놀이터 도입 학술용역 진행, 타 지역 우수사례 벤치마킹

작성일 : 2019-06-10 09:53

 

송명화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강동3)은 심재권 국회의원과 함께 천호동 주민들의 소중한 쉼터인 천호공원에 어린이놀이터를 조성하기 위해 학술용역을 진행 중에 있으며, 타 지역 우수사례를 벤치마킹 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천호공원을 비롯한 서울시 근린공원들 중 많은 공원들이 공원면적이 협소하고 다른 시설들이 이미 들어가 있어 어린이 놀이시설 설치가 여의치 않아 영유아와 어린이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놀이공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이다.

 

특히 천호공원은 주택가 밀집 지역에 위치하고 있고 인근에 어린이집들도 많이 있으나 어린이들을 위한 시설이 전무해 주민들의 지속적인 민원이 있는 지역으로 어린이 놀이시설 조성이 숙원이었다.

 

이에 송 의원은 서울시의회 정책위원회에 아동의 놀이 기회 확산을 위한 근린공원 개선방안학술용역을 제안, 현재 용역이 진행 중에 있으며, 주요 과업 내용으로는 어린이 놀 권리 증진을 위한 근린공원 개선 방안 서울시 관내 주요 근린공원 현장조사 및 놀이 환경 분석 국내 및 주요 해외국가의 근린공원 개선 경향 등으로 이를 분석해 천호공원을 비롯한 서울시 근린공원의 놀이 환경 개선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송 의원은 서울시 타 자치구에 설치돼 있는 어린이놀이터 우수사례들도 살펴보며 천호공원의 면적과 기존 시설들을 감안해 천호공원에 맞는 창의적인 어린이 놀이시설을 만들겠다는 복안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서울시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