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룡 시의원, ‘2019 위대한 한국인 대상’ 수상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 받아

작성일 : 2019-12-27 10:38


 

홍성룡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송파3)이 지난 22() 백범 김구 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19 위대한 한국인 대상시상식에서 의회발전공로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위대한 한국인 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와 언론인연합협의회 등이 주관하는 ‘2019 위대한 한국인 대상은 정치, 경제, 문화, 예술, 기업, 언론 등 각 분야에서 올 한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국가발전을 이끈 인물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날 의회부문 의회발전공로대상을 수상한 홍 의원은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운영위원회, 체육단체 비위근절을 위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과 독도수호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홍 의원은 단순한 질타내지 지적 보다는 합리적인 정책비판과 대안제시, 조례제정 등을 통해 서울시민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한편, 성실한 공약이행,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활발한 활동 등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홍 의원은 오로지 천만 서울시민의 안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때로는 의원회관에서 밤샘을 하며 고민하고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시민의 심부름꾼으로서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서울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서울시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