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인 시의원, ‘2020 복지의원상’ 올해의 수상자 선정

서울시민의 복지발전과 사회복지사 지위향상에 기여한 공로 인정

작성일 : 2020-11-25 10:54

복지의원상을 수상한 이정인 시의원.

 

이정인 서울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송파5)은 서울특별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심정원)가 주관하는 ‘2020 복지의원상에 올해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복지의원상은 서울시 사회복지사의 지위 및 처우개선에 기여한 우수 광역자치의회의원에게 주는 상이다.

 

상패에는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서 서울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조례안을 발의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위기상황에서도 사회복지시설 현장방문을 통해 사회복지사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과 처우개선으로 서울시민의 복지발전과 사회복지사 지위향상에 크게 기여해 서울 1만 사회복지사의 마음을 담아 이 상패를 드린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 의원은 다수의 조례를 대표·공동발의해 장애인 보조기기 서비스를 제공할 때 이용자 의견을 수렴하도록 했으며, 최적관람석 설치로 장애인·노인·임산부 등 이용에 안전과 편리함을 도모했고, 시민건강 증진을 위해 야간·휴일 응급의료기관 운영의 법적 기반을 마련함과 동시에 현장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사회복지사 등의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정신질환자의 지역사회통합을 위한 간담회, 토론회, 조례 제정 등 의정활동을 하며, 정신질환자도 서울시민으로서 더불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노력했다.

 

이 의원은 아무리 훌륭한 사회보장제도라도 현장에서 직접 일하는 종사자의 피땀 어린 노고와 노력이 아니었다면 그 어떤 정책이나 제도도 성공할 수 없었다그 만큼 우리사회에서 사회복지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그동안 묵묵히 지역사회에서 빛과 소금이 되어준 여러분께 감사하다는 인사와 함께 서울시민과 서울시를 위한 복지정책을 위해 더 나은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서울시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