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구 서울시의원,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의원 정책공모’ 우수표창 수상

공공주택 통합브랜드 출범·공공주택관리서비스 기관 설립 등 ‘공공주택 혁신’ 정책 제안

작성일 : 2021-02-02 17:43

황인구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의원(더불어민주당·강동4)이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위원장 기동민)에서 진행한 ‘2021년 서울시장 보궐선거 대비 서울시의원 정책공모에서 서울특별시당 위원장 2급 포상을 수상했다고 지난달 29일 밝혔다.

 

이번 정책공모는 더불어민주당 서울특별시당이 지난해 12월 소속 서울시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시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민생정책에 대한 제안을 받아 서울시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진행한 것으로, 5개의 우수정책을 선정해 포상을 수여했다.

 

황 의원은 공공주택의 부정적 이미지 해소를 위한 통합 브랜드 출범, 미술작품 설치와 국제설계 공모 등을 통한 공공주택 -UP 프로젝트추진, 생애주기별 중형 공공주택 확대 계획 수립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공공주택을 최선주택(내 인생 최고의 선택)으로!’라는 공공주택 혁신 정책을 제안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제안된 정책은 휴거(휴먼시아 거지)나 엘사(한국주택도시공사 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사람) 등으로 상징되는 임대주택의 부정적 이미지 형성, 노후공공주택 증가, 1인 가구 확대, 부동산 가격 상승 등으로 공공주택 정책 전반의 변화가 불가피한 상황에서 사회적 권리로서의 주거권을 보장할 수 있는 임대주택 모델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에 선정된 정책은 향후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선거 공약 등에 반영돼 공공임대주택 개선을 위한 사회적 논의에 바탕이 될 전망이다.

 

이번 수상에 대해 황 의원은 부동산 문제는 오늘의 서울이 직면한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라는 점에서 다양한 차원의 논의가 전개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오늘 평가 받은 본 정책을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내실 있는 공공주택 공급 및 관리정책이 마련돼 시민 삶의 질적인 개선이 전개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서울시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