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주공4단지 통학버스 운행 확정

이정훈 시의원, 서울시와 교육청 협의 통해 2대 운행 이끌어 내

작성일 : 2017-12-27 16:14


 

이정훈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의원(더불어민주당·강동1)21일 최근 입주를 시작한 강동구 고덕숲 아이파크(구 고덕주공4단지) 아파트 거주 초등학생들의 임시배치 학교인 대명초등학교까지 통학버스 2대를 운행하기로 서울시와 교육청과의 협의에서 결정됐다고 밝혔다.

 

고덕숲 아이파크 아파트가 12월 입주를 시작했으나, 단지 거주 초등학생들은 근처 학교인 고명초등학교가 주변 아파트단지 재건축으로 휴교에 들어가자 통학거리가 1.5km(성인도보 20~22분소요)인 대명초등학교로 임시배치가 결정됐다.

 

이 의원은 고덕숲 아이파크 입주 초등학생들이 도보로 통학하기에는 원거리이며 가는 길이 오르막이고 6차선대로를 횡단하는 등의 문제점이 있어 통학버스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다고 하며 아파트 입주자들이 통학버스 운영을 원하는 민원을 교육청 및 강동구청, 학교 등에 요구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서울시와 교육청과의 협의를 진행해 내년부터 통학버스 운행하는 예산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초등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통학버스 운행이 결정된 것이 다행이다앞으로 고덕숲 아이파크와 같은 사례가 다른 재건축 아파트 입주 시 발생할 것이므로 서울시와 교육청은 사전에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동구 고덕숲 아이파크(구 고덕주공4단지) 아파트는 기존 410세대를 687세대로 재건축해 현재 입주 중이고 약 120~150명의 초등학생이 거주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고일초등학교는 20183~ 20198월까지 휴교 예정이고, 대명초등학교까지 통학버스는 2대가 16개월간 등교 시 4, 하교 시 5회 운행할 예정이다. 소요 예산은 약 12000 만 원이 배정됐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서울시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