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명화 시의원, 한강공원 창의어린이놀이터 조성 간담회 개최

작성일 : 2021-08-23 10:10

송명화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강동3)은 지난 17() 한강공원 광나루안내센터에서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관계자, 어린이 놀이 활동가 등과 함께 광나루 한강공원 거점형 창의어린이놀이터 조성과 관련해 간담회를 갖고 현장도 둘러보았다.

 

송 의원은 2020서울특별시 도시공원의 어린이 놀이환경 조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 후, 2021년 조례에 근거해 첫 번째 거점형 창의어린이놀이터 조성을 위한 예산 9억 원을 확보, 광나루 한강공원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광나루 한강공원에 있는 소규모 우주선놀이터(580)10배 규모인 5,873로 확대해 다양한 창의어린이놀이시설들을 조성할 계획이다.

 

서울시에서 처음으로 조성되는 거점형 창의어린이놀이터 인만큼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해 심사를 거친 후 설계를 진행했다.

 

최종 결정에 앞서 놀이 활동가 등과의 간담회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자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으며 의견을 수렴해 설계 보완 후 사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송 의원은 광나루 한강공원에 거점형 창의어린이놀이터가 조성돼 천호지역은 물론 강동구를 포함한 인근 지역 어린이들에게 멋진 놀이공간이 마련되길 바란다앞으로도 거점형 창의어린이놀이터가 지속적으로 확대돼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서울시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