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호근 시의원, ‘2017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수상

감시와 통제·정책대안 마련, 시정발전 이바지한 공로 평가 받아

작성일 : 2018-03-07 15:12

 

박호근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의원(더불어민주당·강동4)은 수도권일보·시사뉴스가 선정한 ‘2017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227()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열렸으며, ‘2017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시상식은 수도권일보·시사뉴스의 주관으로 매년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시의원들의 의정활동을 모니터링 하면서 전문성을 바탕으로 철저한 준비를 통해 참신한 정책 제안과 예리한 감사를 진행한 의원들을 대상으로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의원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박 의원은 2017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소관부서의 예산집행을 철저히 감사해 비효율적인 예산집행을 시정할 수 있도록 했으며, 시민들이 납득할 만한 예산 집행이 이뤄질 수 있도록 대안을 제시했다. 그 밖에 협치분야의 사업집행률과 집행 예상액이 저조한 부분을 세심히 살피고 검토할 것 시세 체납액이 과도한 부분을 지적하며 체납액을 환수 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할 것 등을 시정요구 및 지적했으며 특히,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공무원 자살에 대해 서울시 공무원의 근무 실태 점검 필요 등 다양한 사안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등 효율적 정책감사와 시정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 의원은 서울시민들을 위해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좋은 상까지 받게 되서 기쁨과 동시에 책임감도 느낀다,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상은 어떤 상보다도 뜻 깊고, 감사한 상이라고 생각한다. 시의원은 시민들께서 위임하신 권한이기에 앞으로도 서울시 행정에 대한 합리적인 정책비판과 대안제시로 서울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서울시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