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준욱 시의장, 의정보고회 열어

지역 사업 성과 보고와 주요 예산사업 설명

작성일 : 2018-03-09 08:57 수정일 : 2018-03-10 10:49

 

양준욱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은 39() 오후 5시 강동구민회관에서 2018 의정보고회를 개최했다.

 

의정보고회에는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으로 활동 중인 국회의원 심재권(더불어민주당·강동을을 비롯해 관내 주요 단체장 및 지역 주민 등 2천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의정보고회는 강동구에서 5선의 의정활동을 지내며 주민의 진솔한 바람을 정책에 담아 강동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성과를 주민들에게 보고하고, 강동의 발전을 위해 주민들과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었다.

 

내빈소개로 시작된 이날 보고회에서 심 의원은 오늘 의정보고서를 살펴보니 감동스럽다, 천호지역의 천호공원, 장미축제 등 강동 곳곳의 많은 일을 해 왔음을 알 수 있다면서 강력한 추진력, 확실한 사람으로 의정보고서에 나와 있는데 내가 보기에는 한 가지가 더 있다. 바로 정책 판단력과 기획력이 탁월하다고 밝혔다.

 

이어 양 의장은 보고회를 통해 구의원 재선과 시의원 3선 모두 지역주민들이 이끌어 주셔서 이뤄진 것으로 감사하다천일초천동초 4차선 도로 완공과 마을버스 운행, 그리고 10년간 매입만 해 왔던 암사역사공원 조성비가 지난해 172억 원, 올해 70억 원을 확보해 강동구를 대표하는 공원으로 탄생할 전망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양 의장은 천호지하차도 평면화사업도 6월부터 공사가 시작되며, 천호역 6번출구 에스컬레이터도 공사가 진행 중에 있다고덕유수지에는 야구전용 구장을, 성내유수지에는 축구전용 구장을 마련했으며, 앞으로 강동구를 드론 메카로 만들어 가고 싶다고 밝혔다.

 

양 의장은 주민이 원하는 것이라면 반드시 해내기 위해 1%의 가능성이라도 찾으려고 노력했다고 밝히며 “5선의 의정활동 경험을 강동발전의 밑거름으로 쓰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